ENG

홍보센터

뉴스

LS머트리얼즈, 일본 AGV 업체에 UC 공급
날짜
2023.11.23
조회수
705

보도자료 2023.11.08




■ 클린룸용 AGV에 적용, 대만 유수 반도체 업체 공급

■ 24시간 장비 가동, 전기 비용 절감, RE100 달성 기여

■ 美 아마존, 월마트 AGV에 사용, 로보틱스 시장 확대


LS머트리얼즈 직원들이 군포 공장에서 울트라커패시터(UC)를 생산하고 있다.


LS머트리얼즈가 일본 무인운반로봇(AGV·Automated Guided Vehicle) 제조업체에 울트라커패시터(UC)를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차세대 2차전지’로 불리는 UC는 고속 충·방전과 긴 수명이 장점인 산업용 특수 배터리다.

일본 업체가 클린룸의 부품 운반용 AGV에 적용해 대만 반도체 공장에 공급한다.

UC의 급속충전 기능을 활용하면 AGV가 작동 중 실시간 충전된다. 별도의 충전 시간이 필요 없어 24시간 장비를 가동할 수 있으며, 전력 회생도 가능해져 전기 사용량을 줄이게 된다.

회사 측은 “대만 유수의 반도체 업체가 신규 공장을 건설하면서 전기 비용 절감과 RE100 달성 등을 위해 UC를 활용한 AGV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이미 미국 아마존과 월마트 등의 물류센터 AGV에 사용, 기술력을 검증받았다”며, “고령화, 노동 인구 감소 등으로 AGV를 필두로 로보틱스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보고 마케팅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LS머트리얼즈는 대형 UC 부분 세계 1위로, 10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연내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이다. UC는 AGV와 풍력발전기, ESS, 전기차 등 첨단 산업에서 1차전지와 리튬이온배터리(LIB)를 빠르게 대체, 보완해 나가고 있다.